아이폰 통화녹음 앱 Adot SKT을 사용해보니 무료로 편리한 기능까지

이제 아이폰 통화 녹음이 가능해졌습니다. 바로 SKT Adot 앱을 통해서 가능해졌는데요. 실제로 사용해보니 자동 통화 녹음은 물론 자동 텍스트 변환, 검색까지 정말 편리한 점이 많더라고요. 실제로 사용해 본 소감을 바로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 기능은 영상에서 더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참고해주세요^^

처음에 무료 아이폰 통화 녹음 앱을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앱스토어에서 Adot을 검색하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중이셨던 분이라면 업데이트를 해주시면 됩니다. 해당 기능은 2.4.0부터 사용할 수 있으니 버전을 확인해주세요.

이제 아이폰 통화 녹음 앱인 A.D.T를 실행하면 하단에 AI 전화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터치하고 들어가겠습니다. 해당 기능은 SKT 사용자만 사용 가능하므로 해당하는 분만 해당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KT가 아닌 분은 채팅T로 뜨거든요.

여기서 통화를 하면 자동으로 녹음이 됩니다. 하단의 키패드를 눌러 통화를 하거나 상단의 검색이나 주소록을 통해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통화시에 보면, 이렇게 오른쪽 하단에 녹음중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통화 녹음이 가능해서 편리합니다.

통화가 끝나면 통화 내용을 자동으로 분석하여 텍스트로 변환해 줍니다. 그리고 여기에 맞춰서 요약해서 정리를 해요. 통화 내용이 많아지면 원하는 부분을 찾기도 힘들지만 이런 기능으로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저장하는 방법은 상단에 3개의 점이 있는 부분을 터치해 줍니다. 이를 통해 파일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 부분을 터치하고 경로를 선택하면 선택한 경로에 파일이 저장됩니다.만약 AI 제안이나 통화 요약 등이 필요하지 않다면 설정에 가서 해당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자동 녹음이 필요 없을 때도 있습니다만. 이것도 옵션으로 조절할 수 있고, 오래된 녹음 파일 삭제 기능으로 내부 공간을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실제로 사용해보면 수신은 물론 발신까지 무료인 아이폰 통화 녹음 앱 ‘에이닷’을 활용하면 모두 통화 녹음이 가능하고 자동으로 기록되며 저장도 가능합니다. 그동안 아이폰 통화 녹음이 필요했던 분들이라면 아주 좋은 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셔서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