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남희입니다^^ 작년 11월 알리익스프레스 광군제 시기에 파이섹 mk3s+ 1대를 약 50만원에 구매했습니다 환율(1400원대)이 최대치일 때 구매해서 조금 높게 잡았던 것 같습니다 ^^;아무튼 5일만에 총알이 배송되었는데 받아보니 LCD 액정의 일부가 깨져서 글자가 일부 보이지 않는 문제가 있었고rambo보드의 일부 소켓이 분리되어조립후 작동을 해보니 필라멘트 센서 에러(센서를 끄고 사용)가 발생하였습니다=> 위의 에러는 한달정도 삽을 사용하였으며, FS레버의 사이즈가 작아서 발생한 것으로 확인하자 우선 판매자에게 제품의 하자가 있다고 메세지를 보냈습니다판매자가 동영상을 보내라고 해서 알았다며 동영상을 촬영해서 보냈습니다동영상을 이메일로 보내기 때문에 자신의 엔지니어에게 결함을 문의한다며 자세히 불량 증상을 설명해 달라고 합니다 여기서부터 조금 이상한 기분이 들었습니다계속 반복적으로 답장만 하다가 어느순간 LCD 스크린의 하자는 사용하는데 별 문제가 없는것 같으니 그냥 쓰라고 합니다이때부터 대화를 중단하고 제품 OPEN DISPUTE를 신청하여 환불을 요청하였습니다 중요한 것은 제품 수령 15일 이내에 분쟁 신청을 해야 합니다분쟁 종료 후 작성한 내용이라 알리서비스센터 내용을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https://service.aliexpress.com/page/knowledge?pageId=37&category=1000022003&knowledge=1060015227&language=fr서비스 클라이언트 서비스. aliexpress.com서비스 클라이언트 서비스. aliexpress.com제가 주문한 제품의 View Detail(주문상세) 들어가면 Open Dispute(분쟁) 버튼이 있습니다제가 주문한 제품의 View Detail(주문상세) 들어가면 Open Dispute(분쟁) 버튼이 있습니다Open Dispute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환불(Refund Only)할지 반품(Return Goods)할지 결정하고 클릭하세요Return Goods는 말 그대로 반품하고 전체 환불하는 것입니다. 이 부분이 조금 그런 것들이 반품이 되더라도 업체가 안 받았다 하면 갑절이라고 하면 할 말이 없어요. 한국이라면 바로 반품신청하겠습니다 Refund Only는 제품 미수령으로 전체 환불을 할지 제품 하자로 반품 없이 부분 환불을 할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Return Goods는 말 그대로 반품하고 전체 환불하는 것입니다. 이 부분이 조금 그런 것들이 반품이 되더라도 업체가 안 받았다 하면 갑절이라고 하면 할 말이 없어요. 한국이라면 바로 반품신청하겠습니다 Refund Only는 제품 미수령으로 전체 환불을 할지 제품 하자로 반품 없이 부분 환불을 할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환불사유와 환불금액 작성 및 증거영상을 첨부해주세요나는 Refund Only를 신청하고 환불 금액에 120,000원을 사용했어요. 그리고 하자내용을 기재하고 증거영상을 업로드 했습니다빠르면 하루 늦으면 며칠 후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메일이 도착합니다알리가 보낸 메일 내용에서 링크를 클릭하면 판매자의 제안이 표시됩니다이때부터 판매자는 결함을 처리하므로 분쟁을 취소해달라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제안한 부분은 환불이 어렵다. 전액환불해줄테니 제품을 중국본사로 보내라 등 8일간 시간끌기를 시작합니다이때부터 판매자는 결함을 처리하므로 분쟁을 취소해달라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제안한 부분은 환불이 어렵다. 전액환불해줄테니 제품을 중국본사로 보내라 등 8일간 시간끌기를 시작합니다시간 끌기에 신경 쓸 필요는 없어요. 하나하나 대응하면 알리익스프레스가 스스로 판단을 내려줍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는 여러 번 판매자에게 부분 환불 91,321원을 제안하지만 판매자는 며칠 동안 반품하라고 말하며 시간을 끌었습니다. 이렇게 며칠 후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자체적으로 분쟁을 종결시키는 분쟁 후 종료까지 약 8일이 걸렸습니다일부 환불 91,321원을 카드사를 통해 환불받았습니다 분쟁은 8일만에 종료되었지만 카드사를 통해 환불을 받는데 10일 정도 소요된 제품에 하자가 있으면 무조건 환불이 가능하니 알리익스프레스 Open Dispute를 잘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