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냄새 편도결석 원인 빼는법 목 이물감 간지러움

편도결석

편도 또는 편도선에 작은 구멍이 있는데 거기에 음식 찌꺼기나 세균이 뭉쳐 쌓인 노란 알갱이를 ‘편도결석’이라고 합니다.

편도 위치는 대략 사진상의 흰색 점에 부근하고 있습니다.다들 살다 보면 편도선 근처에 이물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저도 어렸을 때 편도결석 몰랐을 때 목 쪽에 이상한 이물질감으로 ‘우와’ 계속 양치질을 했던 기억이 있어요 ㅎㅎ 편도결석의 원인

편도결석은 편도염 쪽에서 자주 일어날 수 있습니다.만성 편도염을 경험하시는 분들은 ‘편도선’이라는 편도선의 작은 구멍이 커지는데 이때 커진 구멍이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음식을 먹고 양치질을 하지 않거나 흡연하고 있는 분들은 비염이나 부동염으로 콧물이 목 뒤로 넘어갈 경우 이러한 과정에서 편도결석이 생기게 됩니다. 편도 결석 증상

편도결석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목 이물감, 목 가려움증, 구취가 있습니다.

치아와 혀, 구강 상태가 좋은데 이상하게 입냄새가 난다면 편도결석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그리고 편도결석은 메스꺼움이나 양치질을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나오는 경우도 있는데 가장 확실한 증상은 육안으로 확인되는 ‘노란 알갱이’입니다. 편도결석을 이렇게 뽑지 마세요!편도결석을 제거하려면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하지만 모두 사용해서는 안 되는 방법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먼저 면봉 사용법입니다.원래 면봉은 편도결석을 제거하는 용도가 아니기 때문에 제거하는 과정이 매우 불편하고 오히려 편도통으로 더 커질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해서는 안 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두 번째는 구강세척기 사용법입니다.이 방법은 면봉보다는 낫지만 수압이 약하면 편도결석이 제거되기 어렵고 반대로 수압을 강하게 하면 편도에 무리가 가기 때문에 실용적이지 않은 방법입니다. 그럼 어떻게?가장 확실한 방법은 이비인후과를 방문하는 것입니다.나도 어렸을 때는 편도 결석을 빼기 위해 병원에 간다?뭔가 코를 후비러 병원에 가는 느낌이라 불편하고 의사 선생님께 죄송하고 부끄러웠는데요.막상 이비인후과에 가면 아무렇지 않게 편도결석을 제거해 준다고 합니다.여드름 제거하러 피부과로 가듯이 편도결석은 이비인후과에서!그리고 편도선이 이미 커지거나 제거되더라도 계속해서 할 수 있는 경우 레이저나 약물로 편도선 구멍을 막거나 ‘편도절제술’로 확실하게 치료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자신에게 맞는 시술을 알려면 꼭 병원에 가야겠죠?편도결석으로 혼자 고민하셨던 분!앞으로는 병원에서 간편하게 제거하고 앞으로도 생기지 않도록 편도결석 인사하세요!편도결석~~~바이!!!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