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텍 #KCP #제주신화월드 안녕하세요 디지텍(대표이사 이병준)입니다.
이 글은 제주도에서 열린 KPC(한국생산성본부) 워크숍에 다녀온 박서윤 대리가 작성해 주었습니다.안녕하세요! 박소윤 대리입니다!이번에 DT팀이 6월 1일-2일 제주도에서 열린 KPC(한국생산성본부) 워크숍에 다녀왔습니다! 이번 컨퍼런스는 대한산업공학회·한국경영과학회가 공동 주최한 춘계공동학술대회입니다.간단한 일정은 아래 표를 확인해주세요!
1일차 2일차 오전 도착 및 생산성본부 미팅 워크숍 참석 실무고객(현대, SK, 기아차 등) 대상 발표 진행 오후 춘계학술컨퍼런스 참석 및 한국생산성본부, 한국전자기술연구원회 2023 교육진행 관련 미팅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첫째 날
첫째 날
6월 1일 오전 8시 55분 비행기를 타기 위해 8시까지 공항에 모여 이동했습니다.
날씨가 그리 좋은 편은 아니었어요. 바람이 강하게 불어서 비행기 기체가 흔들릴 정도였고 제주에 도착했을 때는 비가 내리고 있었습니다.
그래도 비가 오는 제주도 분위기가 좋았어요.
워크숍도 식후쯤! 제주공항 근처 토두해녀의 집에서 이른 점심을 해결했어요. 전무님의 추천으로 방문하였으나 제주 맛집 인증입니다. 전복죽, 회차가운 국물 모듬으로 배를 채우고 다같이 카페로 이동했습니다.카페에서 생산성본부와 디지텍 DT팀이 모여 간단히 이번 컨퍼런스를 위한 일정을 다시 한번 공유하고 다음날 발표를 위한 미팅을 진행했습니다.미팅 후 호텔로 이동하여 배재현 한국생산성본부 위원장의 간단한 일정을 듣고 학술대회가 진행되는 로비로 이동하였습니다.저희가 도착했을 때는 각 부스별로 포스터를 붙이는 작업이 한창이었는데요.우리가 관심 있게 본 포스터는 ‘AR 기반 원격 교각 시공 철근 작업 가이드 기능 개발’이었습니다. 연구의 필요성과 배경이 눈길을 끌었는데 교량/교각 건설 시공의 지속적인 고소/고위험 노출을 줄이고 무인 원격 로봇 기반 교각 시공 시스템 개발의 필요성을 느껴 연구 진행 및 현장 테스트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자세한 설명을 듣고 싶었지만 담당자가 부재해서 자세히 내용을 알 수 없었던 점이 아쉬웠습니다.단체사진 하나~둘째 날둘째 날 오전 시간에는 한국생산성본부, SKIC,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디지텍 DT팀이 모여 워크숍에 참석한 실무고객(현대, SK, 기아 등)을 대상으로 발표를 진행했습니다.회의실 밖 복도에도 사람들이 많이 모였을 정도로 현장 분위기가 열정적이었어요!회의실 안에서도 활발하게 발표가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SMIC 장준희 책임자의 자동화 시스템에 대한 내용이었는데 물체 인식에 대한 실무자들의 질문이 많았습니다. 하긴 실무진이 자동화에 관해 관심이 많았는데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알 수 있어서 정말 좋은 자리였어요.이후 올해 진행할 향후 교육 진행 관련 미팅을 진행하였습니다. 이것으로 제주에서 진행된 워크숍이 모두 끝났습니다. 이번 워크숍에서 많은 정보를 알게 되어 좋은 경험이 되었습니다. 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된다면 꼭 참석하고 싶습니다.랜딩관 제주신화월드호텔앤리조트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역사로304번길 38 랜딩관 제주신화월드호텔앤리조트랜딩관 제주신화월드호텔앤리조트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역사로304번길 38 랜딩관 제주신화월드호텔앤리조트랜딩관 제주신화월드호텔앤리조트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역사로304번길 38 랜딩관 제주신화월드호텔앤리조트